UN WRO Secretariat
UNWRO Information 21 Organization World Disaster 5GHz WRO UN CITY Donation Contact Us
   
 
 
 
 
 
작성일 : 13-05-24 13:12
유엔 세계재활기구 유치_요약서
 글쓴이 : WRO Secret…
조회 : 2,132  

유엔 세계재활기구 유치_요약서

전 세계 장애인의 인권을 위한 국제적 정책기구가 전무한 상황에서 1987년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20년 동안 미국을 비롯한 UN등에 세계 각국의 소외된 계층과 장애인에 대하여 유엔 산하에 세계보건기구(WHO)와 동일한 세계재활기구(WRO) 창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함을 주창하여 왔으며, 유엔사무국 등 세계 각국에 세계재활기구(세계장애인기구)를 유엔에 [유엔 세계재활기구]로써 상정시키기 위해 헌신적인 노력과 끊임없는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결과 유엔 기구를 국내에 연계시킴으로써 한국을 인권국가라는 이미지 부각과 아울러 파급되는 국제외교, 국제금융의 총아가 창출될 수 있는 연유로 하여금 오늘에 와서야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198개국에서 세계재활기구(WRO)가 유엔기구의 상정을 준비해온 헌신적인 노력에 대해 많은 격려와 찬사를 아낌없이 보내오고 있습니다.

또한, 20061213일. 제 61차 유엔총회. 192개국 만장일치로 통과 유엔장애인권리협약 선언이 성립되었으며, “유엔 세계재활기구(세계장애인기구)”구성함에 있어서 2007년3월30일 유엔의 장애인권리에 관한 협약 서명식이 발효되어 현재 한국국회를 비롯한 81개국 국가의 국회인준이 제출되어 한국국회에서는 2007년11월22일 의결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애인권리협약이 2001년도 제56UN총회에서 당시 멕시코 대통령이었던 빈센트 팍스의 제안으로 논의가 시작되어, 2002 8월부터 UN에 장애인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20068월까지 8차례의 특별위원회를 거쳐 20061213일 유엔총회에서 반기문 총장님 취임시 정책으로 만장일치로 채택된 바 있다고 주지하고 있습니다.

상기에서 언급하였다시피 한국에서 외친 세계재활기구(세계장애인기구)의 역사는 지난 노태우정부•김영삼정부•김대중정부•노무현정부에 이르기까지 대통령님을 비롯한 수많은 국무총리 등 관계기관 고위관료 등에게 유엔에서 세계재활기구의 당위성을 제안해줄 것을 요청하였지만 관심 밖 이었습니다.

그 결과 세계재활기구에 의해 수없이 세계 각국으로 파송된 장애인권리협약선언문 자체가 멕시코 대통령이었던 빈센트 팍스가 유엔총회에서 한마디 한 것을 가지고 마치 멕시코가 제창국인 것처럼 기정사실화되고 있음에 대해 실로 당혹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그뿐 아니라, 유엔 사무총장으로 반기문 총장님께서 입문하시기 전부터 유엔 세계재활기구 창설 당위성에 관한 모든 정책을 정식 권고 및 상정하여 줄 것을 요청한 끝에 20061213일. 제 61차 유엔총회의 반기문 사무총장님의 5년 임기 내의 수행할 정책에 삽입되어 채택되어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오늘에 와서는 유엔 세계재활기구의 창설이란 개념을 넘어 이제는 유치과정에서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 피력해왔던 저의 문구하나만을 가지고 유엔에서 연설문으로 제안하였다 하여 그것이 바로 창안국이란 개념 하에 유엔 세계재활기구가 멕시코로 넘어간다면 한국의 국운은 쇠할 수밖에 없다 할 것입니다.

향후 유엔총회에서 유엔 세계재활기구가 창안국 임을 멕시코로 지정될 경우, 멕시코에 대한 국가신인도는 급격히 추락하고 말 것입니다.

왜냐하면, 논문을 쓰더라도 근본적으로 인용어구를 반드시 표기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표절시비에 휩싸이게 되며 그에 따른 도덕성이 훼손되기 때문입니다.

세계재활기구는 멕시코 대통령 빈센트 팍스가 2001년도 제 56UN총회에서 연설되기 이전 오랜 세월에 걸쳐 미국정부 등 세계장애인단체로부터 관련문서를 받아왔음이 이를 증거 하는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유엔 세계재활기구의 정책과 재정문제 입니다. 익히 아시다시피 어느 한 기구(조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조직이 형성된 이후 운영할 세계정책과 재정이 필연적입니다. 특히 유엔의 세계정책과 재정난은 심각히 결핍되고 고갈되어 있어서 유엔기구 해체문제까지 대두되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입니다.

세계재활기구는 유엔 세계재활기구 창설에 대비하여 오랜 세월 동안 세계정책을 준비하여 왔으며, 아울러 기금을 자체적으로 확립하기 위하여 최첨단 재활과학 분야에 있어서 현재 미국 컬컴사의 독과점품인 모바일폰 CDMA방식 기술보다 진일보된 무선 및 인공위성 방식의 CDMA방식에 대한 원천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32개국에 특허출원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재난구조용 구명동의 및 해상GPS위성위치추적시스템을 개발 완료하여, 이역시도 32개국에 특허출원 중에 있으며, 유엔 산하 국제해사기구(IMO)에 정책을 제안하여 향후 해상에서도 재난구조용 해상GPS위성위치추적에 적용받도록 20065월에 공포된 바 있습니다.

세계재활기구는 수익금의 30%를 전 세계 소외된 계층과 장애인을 위해 창설되는 유엔 세계재활기구의 운영자금으로 전액 기탁할 것임을 이미 국제해사기구(IMO) 등에 공표해온 바 있습니다.

만약 MB정부에서 관심을 갖는다면- 정부 및 보건복지부 조직에 [유엔 세계재활기구 유치특별위원회]가 형성되기를 기대합니다.

세계재활기구의 정책차원에서 본다면 MB정부가 국가경제를 획일적으로 성공을 거두려면 3대라인의 조직을 획일적으로 개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미국과 중국, 미국과 일본, 미국과 영국, 미국과 호주, 미국과 러시아 등의 세계 인권과 결합된 국제금융의 흐름이 향후 한국의 부국강병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열악한 한국에서는 세계 인권을 등에 업고 3대라인(첫째 보건복지부 구조, 둘째 재정경제부 구조, 셋째 국방획득청 구조)에 대한 획일적으로 조직 및 구조개선의 개혁대장정을 시작한다면, 필연코 MB정부는 바로미터, 또는 먼 훗날 국가와 민족에 대한 역사적 평가에 있어서 성공된 정부로써 각인될 것입니다.

200866일.

세계재활기구_세계장애인기구

World Rehabilitation Organization


 
   
 

 
  UNWRO Secretariat email : wro5@wro5.com email : wro5@wro5.com